운영시간
📍 장소 : 안산 소극장 보노마루
⏰ 금 20시 / 토 15시, 19시 / 일 15시 총3일 4회
콘텐츠
✅ 오픈 더 보노마루 공식초청작
2035년 근미래, 천만 유튜브 구독자의 위세를 얻고
가공할 만한 청년 권력을 획득한 이상한 젊은이들
미래권력의 돌연변이화,
변종 프로파간다의 시대를 예언하는 블랙코메디
맵핑(Mapping)은 원래 컴퓨터공학 용어다.
특정 정보를 다른 형태의 정보로 변환대응하는 것을 의미한다.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이란 용어로 응용되기도 한다.
영상을 다양한 형태의 물체에 투사하는 미디어 표현기술을 말한다.
우리는 맵핑의 정의를 이용하여 특정 정보(=히틀러)를 다른 형태의 정보(=한들호)에 변환대응하는 식의 이야기를 구사하고자 한다.
1930년대, 미디어 프로파간다를 이용해 나치를 태동시키고 있던 히틀러의 사악한 선동서적 <나의 투쟁>과 그의 일생, 연설문의 내용들을
골고루 취합해 100여년 후 2030년대를 사는 한들호에 입혀낸다.
히틀러가 연설과 기록영화에 기반해, 선전선동술과 대중기만술을 구사했다면, 한들호는 유튜브 플랫폼의 크리에이터가 되어 대국민을 선동한다.
'맵핑 히틀러'된 이들을 목격하면서, 히틀러라는 기분 나쁜 기시감을 만끽하길 바란다.
✅ SYNOPSIS
2035년 대통령 취임식장. 대통령 당선자 한들호 히틀러 말고 한들호. 스무살 무렵은 미대지망생&합격실패생. 지방대에 들어갔으나 이사장 비리로 학교 폐교됨. 어머니가 9급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라 함. 3년째 공시생임.
아파트 재활용수거장에서 자꾸 담배를 피우는 할아버지가 있어 카메라로 증거영상 찍고 유튜브 계정을 하나 파서 올림. 백명 정도 구독자가 생김. 그러다 연극배우 고보슬을 만남. 괴벨스 말고 고보슬. 고보슬과 함께 동네에 만연된 무개념 행동들을 찍어 유튜브에 올림. 그러자 유튜브 구독자 1만명에 도달함.
서울대 로스쿨 재학생 최래민이 합류함. 룀 말고 래민. 전직 유도선수이자 현 배달라이더 정가람이 합류함. 괴링 말고 가람. 네명의 청년은 남한산성이 있는 청량산 아래 도원결의를 하고 유튜브 채널로 본격적인 정치투쟁을 개시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