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시간
📍 장소 : 창원MBC홀
⏰토: 17시
콘텐츠
✅ 공연소개
데뷔 17주년을 맞이한 한국 록 음악의 전설 김창완밴드
김창완밴드는 대한민국의 전설적인 록 그룹 산울림의 음악적 정통성을 이어오면서도 새로운 음악적 표현을 더한 음악으로 전 세대와 소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가수, 배우, 라디오DJ 등 다양한 영역에서 대중들과 친밀하게 호흡하는 김창완이 있습니다.
김창완은 록밴드 '산울림'의 맏형이자 한국 록의 시초로 꼽힙니다.
김창완밴드는 2008년에 EP [The Happiest]를 발표하며 산울림이 아닌 김창완 밴드만의 음악을 공표했습니다.
수록곡인 “우두두다다”나 “열두 살은 열두 살을 살고, 열여섯은 열여섯을 살지"와 같은 곡에선 입체적이고 재치있는 김창완밴드의 감각이 돋보입니다.
또한, 밴드 멤버가 한숨에 함께 녹음하는 원테이크 방식을 고수하는 등록 밴드의 전통성을 놓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진정한 아티스트 김창완의 폭넓은 예술성을 바탕으로 김창완밴드는 세대의 경계도 단숨에 뛰어넘습니다.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독창적인 음악으로 대중을 만나온 김창완이 중심에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지난 단독 공연에선 '아니 벌써', '나 어떡해',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 '너의 의미'등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히트곡을 선보였습니다.
'2025 김창완밴드 <회상>'에서는
[개구쟁이] [아니벌써] [너의 의미] [기타로 오토바이 타자]와 같은
산울림의 명곡은 물론 [모자와 스파게티] [중2]등
김창완밴드의 곡까지 총 20여곡이 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창완밴드가 선보일 세대를 뛰어넘는 음악 본연의 힘을
이번 <회상>공연에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출연진소개
- 김창완(보컬, 기타)
대한민국의 멀티 엔터테이너이자 보컬리스트, 특유의 실험적인 가사와 사운드, 독특한 발성법으로 다른 밴드들과 차원이 다른 행보를 보여준다.
- 이상훈(키보드)
산울림시절부터 세션 멤버로 활동한 멤버로 드라마 음악감독으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대표작으로는 응답하라 시리즈, 위키드 등이 있다.
- 최원식(베이스)
산울림시절부터 세션 멤버로 활동하렸을 뿐 아니라 기타리스트 김광석밴드의 멤버로 활동하였다.
- 강윤기(드럼)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1세대 세션 드러머로 참여한 앨범의 수를 헤아릴 수 없다. 70년대 후반 이후의 음반들은 거의 다 참여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 염민열(기타)
300 이라는 밴드로 활동하였으며 메이트, 조원선, 김광진 등 뮤지션들의 세션 연주를 함께 했고, 앨범부터 참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