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시간
📍 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뮤지엄 2층 전시2관 및 디자인둘레길B
⏰ 화-일: 10:00 ~ 20:00
❗ 휴무: 월
콘텐츠
✅ <전시 소개>
국가유산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는 이머시브 전시 《헤리티지: 더 퓨처 판타지》에서는 현대적 기술로 재해석된 우리 전통 문화의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운 미감을 남녀노소 및 내외국인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고, 국가유산의 미래 활용 가능성을 선보입니다.
2024년 5월 국가유산 체제로의 정책 전환을 기점으로 국가유산을 현대적으로 활용하고 국가유산의 가치를 국민과 향유 할 수 있는 기반을 확장하기 위한 첫걸음이 되는 전시로서 국가유산이 지닌 공간적·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시로 기획되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의 원형이 되는 유형 유산과 한국 고유의 미감을 탐구한 현대 작가들의 예술작품이 어우러져 이제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몰입형 경험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유형과 무형, 물질과 비물질, 테크놀로지와 수공예가 한 자리에 모여 국가유산과 현대 예술이 만나 활용과 확장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무더운 여름 국가유산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전시 내용
섹션 1: 의궤, 영원의 서사
조선 왕실의 의례를 기록한 의궤를 통해 국가의 기억 방식을 조명하며, 길례와 흉례가 미디어아트로 장엄하게 재구성된다.
섹션 2: 산수, 끝없는 윤슬
자개와 빛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로 한국 산수의 정적이면서도 생동감 있는 아름다움을 감각적으로 표현한다.
섹션 3: 장인, 무한한 울림
자연과 전통을 잇는 장인의 정신이 흑백 미학과 추상적 움직임을 통해 깊은 울림으로 전달된다.
섹션 4: 유산, 이음의 물결
문화유산과 무형유산이 3D와 미디어 기술로 재해석되며, 과거와 미래를 잇는 유산의 감동을 공간에 펼쳐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