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데이포유
[2025 SPAF] <룸 위드 어 뷰>
2025-10-17 ~ 2025-10-18


💁‍♀️ 
"2025 서울국제공연예술제(SPAF) 개막작 "

🔉  TIP

운영시간
📍 장소 : 해오름극장
⏰ 금 19:30 토 15:00


콘텐츠
 ✅ 공연소개
[2025 서울국제공연예술제(SPAF) 개막작]

2020년, (라)오흐드((LA)HORDE)가 프랑스 샤틀레 극장에서 음악가 론(RONE)과 함께 제작한 작품으로, 그들이 이끌고 있는 마르세유 국립 발레단과 함께한 첫 작품이다. 여러 기계가 암석을 절단하고 연마하는 대리석 채석장이라는 초현실적인 공간에서, 론은 무용수들에게 감성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라)오흐드는 무용을 매개체 삼아 저항과 반란의 형태를 탐구하며, <룸 위드 어 뷰>는 소리, 신체, 이미지를 새기며 변화하는 인간성에 대한 성찰을 유도한다.


✅줄거리
채석장에서 기계들은 바위를 자르고 윤을 내며 분주하다. 초자연적인 공간과 기계 뒤에서 론은 난봉꾼들을 위해 거대한 전자음악과 감정적인 풍경을 조각한다. 조각가들이 인간을 블록 안으로부터 해방하기 위한 작업을 하면, 무용수들은 돌의 하얀 부동성에서 탈출하기 위해 춤을 춘다. 샤틀레 극장의 초청을 받은 론은 마르세유 국립발레단을 이끄는 (라)오흐드와 협업해 춤을 위한 봉기, 시위, 반란의 형태를 탐구한다. 작품에서는 기계들이 울부짖는 소리가 공명하며, 새로운 탈출을 시도하고 인류 너머 존재하는 노래를 항한 비행의 선을 그린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라)오흐드 (LA)HORDE

2013년에 창단된 (라)오흐드는 마린 브루티(Marine Brutti), 조나단 드브루에(Jonathan Debrouwer), 아서 하렐(Arthur Harel)로 구성되어 있다. 안무가와 시각예술가 집단으로, 2019년부터 마르세유 국립 발레단(Ballet national de Marseille)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그 결과 여러 커뮤니티와 함께 다원 창작물을 선보였다. 영화 및 공연(<노바시에리>(Novaciéries) (2015), <매스터스 툴>(The Master’s Tools) (2017), <컬트>(Cultes) (2019), <고스트>(Ghosts) 2021), 안무 작품(<나이트 아울>(Night Owl) (2016), <투 더 본>(To Da Bone) (2017), <매리 미 인 바시아니>(Marry Me in Bassiani) 2019, <룸 위드 어 뷰>(Room With A View) (2020)) 등을 통해 (라)오흐드는 무용의 정치적 요소에 대해 질문하며 대중적 봉기의 다양한 안무 형태의 매핑을 제시한다. 이들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무용/신체의 순환/표현에 대한 새로운 역학을 탐구하며, 이를 통해 ‘포스트 인터넷 댄스’(post-internet dances) 개념에 대한 작업을 시도한다. 예술가 론(Rone)과 함께 창작한 <룸 위드 어 뷰>는 이들이 마르세유 국립발레단과 함께 만든 최초의 안무 작품으로, 16개 국적의 무용수 27명이 출연한다. 이후에도, 안무가 루신다 차일드(Lucinda Childs), 타니아 카르발류(Tania Carvalho), 라센드라 닌자(Lasseindra Ninja), 우나 도허티(Oona Doherty) 등 고유의 상징적, 포용적, 참여적 무용 구상을 구현하는 안무가들을 초청하여 협력 작업을 하기도 했다.



#️⃣  해시태그

📌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59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T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