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시간
📍 장소 : IBK기업은행챔버홀
⏰ 토: 14:00
콘텐츠
✅ 🎹 피아니스트 노예진 <라흐마니노프 24 Preludes> 전곡 음반 발매 리사이틀
2023년 쇼팽 에튀드 전곡 음반 발매 및 리사이틀, 2024년에는 리스트의 초절기교 연습곡 전곡 리사이틀을 거의 매진시키며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노예진이 이번에는 라흐마니노프 24개의 프렐류드(전주곡) 전곡 음반 발매와 동시에 전곡 연주 리사이틀 무대로 찾아온다.
라흐마니노프의 24개 프렐류드는 러시아 피아노 음악의 정점이자 후기 낭만주의 피아노 음악의 결정체로 평가받는 명곡이다. 24개 전체 조성을 망라하는 독립된 24곡은 화려한 기교와 깊은 서정성, 드라마틱한 긴장감을 동시에 보여주며, 특히 라흐마니노프 특유의 화성 언어들이 응축돼 있다. 각 곡은 피아니스트에게 높은 기술적 기량과 예술적 해석력을 요구하면서도, 동시에 강력한 내적 에너지를 품고 있어 연주자와 청중 모두에게 깊은 감동을 전한다.
라흐마니노프 본인도 피아니스트로서 자신의 프렐류드를 즐겨 연주했으며, 몇몇 곡들은 라흐마니노프 자신이 직접 녹음하기도 했고,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많은 피아니스트들이 녹음을 이어갔다.
노예진의 이번 음반은 국내 피아니스트로서는 최초의 프렐류드 전곡 음반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쇼팽 에튀드 전곡 레코딩(2023년)에 이어 피아니스트 노예진이 이뤄낸 또 하나의 쾌거라 할 수 있다. 특히 국내 피아니스트 가운데 한 무대에서 프렐류드 전곡을 연주하는 것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대단한 도전이어서 큰 기대를 불러모으고 있다.
✅ 🎹 프로그램
S. Rachmaninoff, Op.3 No.2 in C sharp minor
S. Rachmaninoff, 10 Preludes, Op.23
Intermission
S. Rachmaninoff, 13 Preludes, Op.32